class="layout-aside-right paging-number">
본문 바로가기
영화 리뷰

시민덕희 영화리뷰 스포x 정보 평점 줄거리 등장인물 출연진 관람평 쿠키 실화

by 심심싫어 2024. 2. 21.
반응형

현재 상영 중인 박스오피스 순위 4위 영화 <시민덕희>(Citizen of a Kind)를 리뷰하겠습니다. <시민덕희>는 보이스 피싱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특별한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, 흥미진진한 영화입니다. 지금부터 <시민덕희>의 정보(평점, 줄거리), 등장인물과 출연진, 그리고 제 관람평을 소개하겠습니다.

 

<시민덕희> 정보

시민덕희
출처 : (주)쇼박스, 네이버영화

 

개봉 : 2024.01.24

15세 관람가

장르 : 드라마

러닝타임 : 114분

감독 : 박영주

출연진 : 라미란, 공명, 염혜란, 박병은, 장윤주, 이무생, 안은진...

평점 : 8.43/10 네이버

 

<시민덕희> 줄거리

시민덕희
출처 : (주)쇼박스, 네이버영화
시민덕희
출처 : (주)쇼박스, 네이버영화

내 돈을 사기 친 그놈이 구조 요청을 해왔다! 세탁소 화재로 인해 대출상품을 알아보던 생활력 만렙 덕희에게 어느 날, 거래은행의 손대리가 합리적인 대출상품을 제안하겠다며 전화를 걸어온다. 대출에 필요하다며 이런저런 수수료를 요구한 손대리에게 돈을 보낸 덕희는 이 모든 과정이 보이스피싱이었음을 뒤늦게 인지하고 충격에 빠진다. 전 재산을 잃고 아이들과 거리로 나앉게 생긴 덕희에게 어느 날 손대리가 다시 전화를 걸어오는데… 이번엔 살려달라는 전화다! 경찰도 포기한 사건, 덕희는 손대리도 구출하고 잃어버린 돈도 찾겠다는 일념으로 필살기 하나씩 장착한 직장 동료들과 함께 중국 칭다오로 직접 날아간다.

 

<시민덕희> 등장인물 / 출연진

 

덕희(라미란) :

시민덕희
출처 : (주)쇼박스, 네이버영화

세탁소 화재로 절박할 때 손대리(공명)의 보이스피싱에 걸려든다. 좌절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 씩씩한 용기로, 덕희는 보이스피싱 조직을 잡겠다는 마음 하나로 위험한 일에 뛰어든다.

 

재민(공명) :

시민덕희
출처 : (주)쇼박스, 네이버영화

돈 많이 벌 수 있다는 말을 믿고 중국에 왔지만, 알고 보니 보이스피싱 조직이었다. 이제는 가족이 위험할까 봐 경찰에 직접 신고할 수도 없다. 그래서 재민은 덕희(라미란)에게 제보한다.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로, 치밀하고 상황 파악이 빠르다.

 

봉림(염혜란) :

시민덕희
출처 : (주)쇼박스, 네이버영화

한국에 정착한 조선족. 세탁소에 일하면서 덕희(라미란)과 친해지고 말은 거칠게 할 때가 있지만 의리 있고 마음이 따뜻하다. 덕희(라미란)가 중국에서 총책을 잡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준다.

 

박형사(박병은) :

시민덕희
출처 : (주)쇼박스, 네이버영화

넘쳐나는 일에 찌들어 사는 대한민국 형사. 덕희(라미란)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때는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, 재민(공명)의 제보 이후 그녀를 신뢰한다. 은근 코믹 캐릭터.

 

숙자(장윤주) :

시민덕희
출처 : (주)쇼박스, 네이버영화

어딘가 부족해 보이지만 쾌활하고 적극적인 성격의 소유자. 봉림(염혜란)과 덕희(라미란)의 세탁소 동료로, 덕희의 추격전에 따라나선다. 

 

애림(안은진) :

시민덕희
출처 : (주)쇼박스, 네이버영화

봉림(염혜란)의 동생으로, 덕희(라미란), 봉림, 숙자(장윤주)의 중국 수사를 적극적으로 돕는다. 밝은 성격으로, 덕희에게 그녀는 '피해자'고 보이스피싱 당한 것은 그녀의 잘못이 아니라는 확신을 준다.

 

총책(이무생) :

시민덕희
출처 : (주)쇼박스, 네이버영화

재민(공명)이 일하는 보이스피싱 총책으로 베일에 싸여 있다. 차갑고, 이성적이며 잔인하다. 

 

경철(이주승) :

재민(공명)의 동료로, 보이스피싱 영업을 잘 못해 항상 맞는다. 이 조직의 대표 '약쟁이'

 

대우(성혁) :

총책(이무생)의 조직원이자 재민(공명)의 상사로, 총책에게 불만이 많다. 

 

 

<시민덕희> 관람평 

  • 탄탄하고 특별한 스토리 : 저는 보이스피싱의 손대리(공명) 구출 작전을 흥미롭게 봤습니다. 보이스피싱 조직과 경찰의 대립은 자주 보았기에, 시민과의 추격전은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.
  • 유머 20% / 범죄 추격전 80% : 유머가 살짝 뿌려진 범죄영화를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. 그렇지만 굉장히 코믹한 영화를 찾으신다면 살짝 아쉬울 수 있습니다.
  • 뛰어난 출연진들의 연기력 : 연기구멍 하나 없이 몰입하면서 볼 수 있는 배우분들의 연기력. 라미란, 공명, 엄혜란, 박병은, 안은진, 이무생, 이주승, 성혁 님 모두 매력을 뽐낼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. 특히, 저는 공명 님의 연기가 인상 깊었습니다.

결론 : 저는 괜찮은 영화였습니다.

<시민덕희> 쿠키 영상은 없습니다.

반응형